에너지공단 대전충남본부, 햇빛소득마을 ReSCO마켓 개최
2026-06-26
[투데이에너지 김병민 기자] 한국에너지공단 대전충남지역본부(본부장 이광복)는 26일 충남도청 보훈관에서 충청남도와 공동으로 주관하는 ‘2026년 충청남도 햇빛소득마을 ReSCO마켓’을 개최했다.
이번 행사는 충청남도 지자체, 마을 이장단, ReSCO(재생에너지 전문기업) 간 만남의 장을 마련하여, 맞춤형 매칭 컨설팅을 통해 충청남도 햇빛소득마을 사업 추진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.
‘햇빛소득마을’ 사업은 농어촌 지역 마을에 태양광 설비를 보급하여 주민이 에너지를 직접 생산·판매하고 그 수익을 공동체 소득으로 환원하는 사업으로, 에너지 전환과 농촌 경제 활성화를 동시에 추구한다.
이날 행사에는 햇빛소득마을 관련 마을 주민 대표 및 이장단, 유관 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하였으며, 마을 주민들은 태양광 사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자신의 마을에 맞는 사업 방향을 모색했다. 그동안 정보 부족이나 절차의 어려움으로 사업 참여를 망설였던 마을도 보다 수월하게 첫걸음을 내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.
한국에너지공단 대전충남지역본부 이광복 본부장은 "이번 ReSCO 마켓이 마을 주민들이 에너지 전환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실질적인 소통의 장이 되길 바란다”며, "앞으로도 재생에너지 보급 활성화와 지역 공동체 소득 창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”고 밝혔다.
출처 : 투데이에너지